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주 한옥마을 카페. 카페머해

728x90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 루프탑이 있는 카페머해

한옥마을 주변에는 이쁜 카페들도 많지만, 가끔씩 한옥마을에 바람쐬러 갈때면 사람들이 분비지 않은 조용하고 깨끗한 곳을 찾는 편이다. 그중 발견한 한옥마을 근처 조용한 카페가 바로 오늘 소개할 카페머해이다.

카페머해 외관♡

카페머해
전북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16
매일 11시-23시
아메리카노 4000
카페라떼 4500
바닐라라떼 5000
생과일쥬스 5500
에이드 6000 등


루프탑이 이쁜 카페♡

이곳은 전주에 처음 왔을때(남편 병원 면접때문에 왔었던 기억이있다), 한옥마을 구경 후 가까운 카페를 찾던 중 발견한 곳이다. 아마 19년도 겨울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그 때 너무 한적하고 좋다고 생각했고, 전주에 오게되면서 가끔씩 가게되는 우리의 아지트 정도로 자리 잡은 듯 하다.
이유는 조용하기도 하고, 바람이 살랑살랑 따뜻한 밤에 루프탑에서 음료를 마시면 너무나 힐링되기 때문♡

남편과 조용한 카페를 잘 찾아다니는데, 이 곳은 딱 안성맞춤이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곳을 찾기도 하고, 남편말로는 은근 전주가 작아 예수병원 사람들도 많이 보인다고..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조용한 카페를 찾게되는데..그렇다고 뭐, 객리단길이나 이쁜 카페를 안가는것도 아니니...ㅎ

루프탑에서 주로 책을 읽거나, 블로그 글을 쓰거나, 인터넷 서핑을 한다. 남편도 나름대로 공부도 하고, 게임도 하고 그러면서 즐기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초저녁, 카페머해 루프탑에서♡

카페머해는 총 3층으로 1층과 2층은 실내 3층은 실외 루프탑으로 되어있다. 공간이 커서 편안히 대화를 해도 좋을 카페이다.

토마토쥬스로 메뉴를 정하고 날씨가 좋으면 무조건 루프탑으로 올라와 전망이 이쁜 곳으로 자리를 잡는다.
토마토쥬스는 시원하고 건강한 맛♡

음료는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등을 먹었었는데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기분좋게 마실 수 있다.
메뉴를 보면 허니버터브레드와 아메리카노 2잔 등의 세트 메뉴가 10000원 정도로 합리적 가격의 디저트와 함께 해도 좋을 듯 하다.

그 외에도 다양한 케이크도 있는 듯 하고 비어와 피자, 소세지 감자튀김 등의 사이드 메뉴도 있어, 여름 밤 루프탑에서 간단히 호프를 즐기기에도 괜찮아 보인다.

사실, 한옥마을은 밤이되면 조용조용한 분위기로 상점들은 일찍 문을 닫는다. 여행객들은 여행이 아쉬워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들고 숙소로 많이들 들어가는데, 루프탑에서 호프와 간단한 사이드메뉴로 즐기기에 너무도 괜찮을듯!


후기들을 보니, 이곳 카페머해는 세트메뉴 이외에 수제마카롱이 맛있다고 하니, 아메리카노와 마카롱을 먹어도 좋을것같네요.
주차는 전주 한옥마을 공영주차장에 해두시고, 빛이 밝게 비취는 곳을 보면 바로 카페를 찾을수 있을거에요. 건물이 커서 금방 찾게 되더라구요♡

728x90
반응형